부산산학융합원, 주한미군 '입찰계약' 사업설명회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강세민 기자
부산산학융합원(원장 길경석)은 지난 15일 한국조달청, 주한미군 906 계약대대와 함께 미국 정부와의 계약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7일 부산산학융합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미국 정부 계약의 복잡성을 이해하기 위한 기업에 구체적인 지침과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설명회는 부산산학융합원 및 한국조달청, 美국방부물류청과의 협력 아래, 기업에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로 설명회에는 총 100여 개가 넘는 한국기업들과 160여 명의 기업 관계자가 참여했다.
설명회에 참가한 한 기업인은 “부산산학융합원과 조달청, 美국방부물류청 협력을 받아 미국 정부와의 계약 기회를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어서 뜻깊은 자리였다”라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길경석 부산산학융합원장은 “관계 기관들과의 공동노력으로 부산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주한미군이 한국조달청 및 미국방부물류청 그리고 부산산학융합원과 협력해 지역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상호 목표를 달성하는데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되었고, 향후 조선과 방산 쪽으로도 범위를 넓혀 부산기업에 많은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출처 : 글로벌이코노믹(https://ww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