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산산학융합원(원장 이영호)은 지난 9~10일 경주 블루원리조트에서 한국해양대학교, 신라대학교, 동아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가 공동 주최하는 부산형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 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본 교육 세미나는 2023년 부산형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수혜를 받고 있는 학생들의 취업 활동 촉진을 위해 각 대학 사업 책임자 및 참여 교수, 학생,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통 교과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공통 교과 세미나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스마트 제조 최적화를 위한 디지털 트윈 기술, 3D 프린팅 최적 설계 소프트웨어 활용 교육, 차량용 배터리 안전 해석, 제조 현장 다차원(3차원)분석·의사 결정을 위한 FOMs 기반 스마트 제조 혁신 방법, 미래차의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 됐다.
세미나를 주최한 이영호 원장은 “부산형 스마트 제조 고급 인력 양성 사업 세미나에 참가한 대학 별 학생들에게 본 교육 세미나는 친환경 조선 기자재 및 미래 자동차 부품 소재, 수소기계 부품 소재 분야의 역량 강화와 현장 기술 습득에 좋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 활동을 위해 부산산학융합원이 지역 혁신 기관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